쏘카(SoCar) 스파크 이용기 차Car쵸

지난 밤, 일찍 퇴근하고 집에서 쉬고 있는데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옵니다.

워킹 홀리데이 다녀 온 친구가 요새 고국 적응이 끝난 듯 여유가 있었는지 우핸들에 적응 되어버린
자신을 다시 대한민국 좌핸들에 적응할 수 있게 도와달라는 전화였습니다.
(재능 기부라고 친구가 열심히 포장하던데 실제 저는 차는 좋아해도 운전엔 재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운전 연수라는 건 그냥 학원가서 하는게 진리이긴 할텐데 아주 운전할 줄도 모르는 친구도 아니거니와
(올 7월 면허 갱신 예정)싸게 할 방법없나 저에게 물어보니 문득 지난 쏘나타 하이브리드 이용기 이후로
빌려 본 기억이 까마득한 카 셰어링 서비스 쏘카(SoCar)가 생각나서 다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쏘카는 차량 운전에 결격 사유가 없는 동승 운전자 1인(반드시 지정자도 쏘카 정회원이어야 함.)을
지정하여 돌아가며 운전할 수 있는 동승 운전자 지정 서비스가 있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불행히도 다른 업체는 아직 이용해보지 못 해서 다른 업체들 서비스 경향은 잘 모르겠습니다.)

친구 가입시켜서 빌리는 것으로 하여 쿠폰을 찾아보니 때마침 적용 대상을 보니 경차 한정으로만
할인 폭이 큰 쿠폰이 있어서 스파크를 빌려서 한강공원으로 달려갔습니다.


작년에 폐차한 누비라 이후 오랜만에 보는 1자 변속기가 괜시리 정겹더군요.
제 차는 P-R-N-D/± 였던지라 스파크의 P-R-N-D-2-1의 구성은 상당히 오랜만에 만나봤습니다.

다행히 평일 저녁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은 한산해서 GTA 같은 사태는 벌어질 것 같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냥 하는 거 없이 조수석에 앉아서 온화한 시어머니처럼 입으로만 떠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우핸들과는 다르다보니 친구가 감각 적응하는데 잠시 버벅거리는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짧지 않은 시간동안 친구는 주차장 안에서 무사히 주행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도로 주행은 다음 기회에...)


호불호 확 갈릴 것 같은 바이크st 계기판. (RPM 게이지가 눈에 잘 안 들어와요 T_T)

800cc 마티즈 시절과 비교하면 비교적 훌륭한 가속력과(사실 남자 3명이 타니 답답하긴 하더군요. 이건 어쩔 수가...)
생각보다 넉넉한 헤드룸(물론 186cm 신장에게는 가혹한 레그룸)이 일상 운전하는데 큰 부족함은 없었습니다.

덩달아 K3의 농약같은 후방 시야보다는 나아 보이는 스파크만의 훌륭한 후방 시야 덕분에 개인적으로는 주차하면서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조만간 
모닝이나 피아트500(얘는 경차가 아니겠지만)도 타보고 파크와 비교를 해봐야겠습니다.



덧글

  • 아방가르드 2014/03/19 22:21 # 답글

    저도 피아트 500 타보려고요 ㅋㅋ4월 한달동안만 k3요금으로 해준다고 해서요
  • 작두도령 2014/03/20 09:27 #

    아 4월 이벤트 한정인가요?ㅋㅋ 빌려봐야겠군요!!
  • 2014/03/20 10:46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작두도령 2014/03/20 11:06 #

    뭔가 노리고 올린 것은 아닌데... 여튼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쏘카,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네요!!
  • 스파크 2014/04/06 10:38 # 삭제 답글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블랙)

622
124
666263

이글루스 12주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