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지만 강렬했던 쏘카(SoCar) 쏘나타 하이브리드 이용기 차Car쵸

원래 제 차는 따로 있는데 앞에 주차한 차가 연락은 안 되고,
차를 뺄 방법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간밤에 쏘카(SoCar)를 이용하게 됐습니다.

그린카와 유사한 방식인 이 서비스에는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었던 상황이어서
별다른 어려움 없이 스마트폰 앱으로 예약했고, 시간 맞춰서 바로 주차된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집에서 가장 가까운 지역으로 배정되어 있는 차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였습니다.
주차장 가서 카드 단말기에 카드를 접촉해주거나 또는 스마트폰 앱으로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차에 타기 전에 외관부터 살펴본 후, 차량에 탑승했는데 차량 관리는 상당히 잘 되있는 편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실내외 주기적으로 청결 유지 및 관리를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차량 내부에는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가 장착되어 있어 초행길이나 사고 등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어
운전하는 입장에서는 운전 외에 다른 요소에 신경 쓸 일이 많지 않아 편리했습니다.

그 외에도 주유 카드도 비치되있으나 전 가득 채워진 상태인데다 단거리 이동이라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한가한 시간에 이용했던지라 추월 급가속/급정거를 많이 한 편이었는데도 내릴때보니 트립 연비로 15.x 이상 나왔네요.)

주행을 짧게 해서 구체적인 발동 조건은 모르겠으나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저속 주행이나
정차 중일 때에는 전기 모터로 가게 되는데 전기 모터로 '이 무거운 차가 잘 나가봐야 얼마나 나가겠어~'하며
방심하고 밟았는데 가속력이 좋아서 처음에 파란불이나 추월 때 급가속을 내는 바람에
본의 아니게 헤드레스트에 뒤통수에 몇 번 꽂혔었습니다.

목적지 도착 후, 궁금해서 트렁크를 열어보니 트렁크엔 스페어 타이어, 삼각대, 장우산 등이 있었습니다.
배터리 때문인지 트렁크 공간은 아쉽지만 마트 셔틀 용도나 간단한 짐 싣는 용도로는 충분한 공간인듯 하네요.

하이브리드라는 이름에 비하면 좀 실망스러운 연비이긴 합니다만(비교대상이 일본 하이브리드면 더더욱...) 
출력에서 불만이 없으니 이것대로 또 장점인 것 같습니다.

뭔가 시승기나 특장점을 적고 싶었지만 1.6 타다가 2.0 타보니 주행성능에서 부족함이 없어서
다음 기변 차량으로는 고배기량 뽐뿌를 받은 이상한 시간으로 변질되어 버렸습니다.


ps. 혹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 한도 내에선 답변해드립니다.




핑백

  • 북한산 작두도령 : 쏘카(SoCar) 스파크 이용기 2014-03-19 16:42:35 #

    ... 학원가서 하는게 진리이긴 할텐데 아주 운전할 줄도 모르는 친구도 아니거니와(올 7월 면허 갱신 예정)싸게 할 방법없나 저에게 물어보니 문득 지난 쏘나타 하이브리드 주행기 이후로빌려 본 기억이 까마득한 카 셰어링 서비스 쏘카(SoCar)가 생각나서 다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쏘카는 차량 운전에 결격 사유가 없는 ... more

덧글

  • 아방가르드 2013/11/07 00:08 # 답글

    탑기어 UK에서 했던 프리우스 vs M3 연비대결이 떠오르네요. 서킷 주행으로 프리우스 연비가 M3보다 떨어지는 결과가 나오던데..(멀리 안가고 국내 모 매체에서도 YF HEV랑 페라리 캘리포니아로 비슷한 대결을 해서 YF를 망신주더군요) 하이브리드의 취약 영역을 집중 공략해서 스포츠카만도 못한 연비까지 끌어낼 수 있는 걸 보면 하이브리드는 역시 연비운전에 관심 많고 어르신 주행에 길들여진 분들이 타야 딱이겠다는 생각입니다. (딱 저희 부모님?!)
  • 작두도령 2013/11/07 10:01 #

    아, 그 페라리 vs YF HEV 대결은 무슨 의도인지 참...;;;
    (저도 첫 차가 초반 가속이 더딘 대우차였던 탓에 어르신 주행 습관이 잡힌 편이에요...)
    저는 아무래도 제 차가 아니다보니까 좀 신경을 안 썼던지라 고연비라는걸 실감하긴 참 힘들었네요...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블랙)

215
91
666902

이글루스 12주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