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Game 벨로스터HD 국가대표 선발전 선포식 다녀왔습니다. 사진

얼마 전에 아이폰/아이패드용으로 앱스토어에 무료로 올라 온 앱 게임 벨로스터 HD 국가대표 선발전에 다녀왔습니다.
이 게임은 <슈퍼크로스HD>, <2XL TROPHYLITE Rally> 등 레이싱 게임 위주로 개발한 경력이 있는 2XL Games 社에서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홍보용 목적으로 개발된 iOS 전용 게임입니다. (안드로이드 출시 소식은 없는거 같네요.)
앱스토어 게임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던 벨로스터HD의 선포식은 7월 30일 토요일 오후에 열렸습니다.


앱 게임 개발 대회나 단순 홍보 목적의 행사는 들어봤어도 이러한 앱 게임 대회 선포식은 정말 생소하게 느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주최하고, 국제e스포츠연맹, 대한 장애인e스포츠연맹, 포모스에서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회 주관 방송사는 온게임넷인걸 봤을때 앱 게임 대회답지 않게 결코 그리 작은 규모는 아닐것이라 생각됩니다.
선포식은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장애인 선수(100명), 벨로스터HD유저(300명), 관계자 100명이 자리를 한 행사였습니다.


행사장에 일찍 도착해서 대기하고 있을 때 가장 눈에 띄는 레드 컬러의 벨로스터가 보였습니다.
얼마 전에 종영한 드라마 <시티 헌터>에서 이민호 씨의 차량으로 많이 비추었었죠.
벨로스터를 주제로 한 게임답게 저는 게임에 등장한 9가지 색상의 벨로스터를 구경하기를 기대했는데

행사장 밖에 레드, 행사장 내부에 실버 차량만 있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모터쇼도 아니고 제 욕심이 컸나 봅니다.)


(이미지 수정은 조금 거쳤는데 그래도 좀 어두워 보이는거 같네요... 제 모니터 기준으론 충분히 밝게 조정했지만 -_-;)
어두운 곳 촬영하는 제 스킬이 부족한 것과 행사장 내부가 은은한 조명으로 구성되어서 사진이 다소 어두울 수 있습니다.
여튼 행사장은 참여 인원 모두를 수용하고도 남을 정도로 작지 않았습니다.


참가자 자격으로 온 사람은 명패에 '참가자'라고 프린팅이 되어있습니다.
본격적으로 행사장을 둘러 보았습니다.


본 행사 시작전에 행사장 뒷편에 마련된 12대의 모니터를 통해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에는 아이팟 터치 8GB에 TV-OUT 케이블을 연결되어진 벨로스터HD 체험관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준비 시간동안 문화상품권을 걸고 1vs1 게임을 하여 1위를 한 플레이어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다만, 행사 일정이 짧았던 탓에 체험관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시간은 극히 제한적이었습니다.


또한, 행사 진행도 어수룩한 덕분에 이러한 글도 많은 분들에게 철저히 외면된 점은 본 대회에서는 개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물론 제 생각은 체험관도 그렇고 이 글귀도 그저 전형적인 보여주기 식으로 밖에 느껴지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본 행사가 시작된다고 하여 자리에 앉았습니다.


선포식 슬로건 양 옆으로 스크린이 나옵니다.
벨로스터에 대한 홍보와 벨로스터HD 게임에 대한 상세한 홍보 영상들이 지나갑니다.


시작하는데 갑자기 조명이 다 나가서 뭔가 했습니다.
국가대표 선발전 선포식 축하 공연이 시작 된 것이었습니다.

전자 현악 팝페라 그룹 '카린' 이라고 합니다. 생소한 그룹이었지만 생각보다 흥겨운 무대였습니다.

노래하랴 연주하랴 정신 없을 것 같지만 첫 공연은 깔끔하고 흥겹게 마무리 해주셨습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선발전이 뜻 깊은 이유는 일반인만 참여하는데에 국한되지 않고, 일반인은 물론 장애인도
나이, 성별 가리지 않고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여할 수 있을 정도로 참가 자격에 아무런 제한이 없다는 것일 겁니다.
이는 곧, 장애인의 사회 활동 참여와 저변 확대를 위한 의미있는 대회라는 것입니다.

더불어 기업은 자사 홍보 효과는 물론,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신뢰감을 주는 기업 이미지를 쌓을 수 있기도 합니다. 

공연 순서가 끝나고 행사 진행자로는 <스포츠 매거진>, <스포츠 하이트라이트>에서 야구 전문 리포터로
활약 중이신 원자현 아나운서와 게임 캐스터과 UFC 캐스터로 활약중이신 성승헌 캐스터가 행사 진행을 맡았습니다.


선포식을 알리는 깃발을 나부끼는 순서도 진행되었습니다.
저도 처음 듣게 된 분이시지만 국내 첫 장애인 e스포츠 심판을 맡으신 고석찬 씨도 참여하셨습니다.


이를 다음으로 이어진 축하공연은 시각장애인들로 구성된 '절대음감' 밴드였습니다.
굉장히 가슴을 울리는 공연을 해주셨습니다.

축하 공연의 메인이라 할 수 있는 '에이핑크'가 나왔을 때 열기는 절정에 치닫았습니다.
팬 분들도 오셨는지 사자후(!)가 대단했습니다.




공연이 모두 끝나고, 이번 행사에 초청된 개그맨 한민관 씨와 얼마 전 은퇴하신 홍진호 씨가 오셨습니다.
홍진호 씨는 오히려 은퇴하시고 나서 더 바빠진 것 같습니다.


객석에서 ㅋㄲㅈㅁ 등등 다양한 반응이 나와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자리에 온 이유는 다름 아닌 벨로스터HD를 직접 시연해보이시는 이벤트를 선보이기 위함이었습니다.
한민관 씨가 섭외된 것은 익히 알려진대로 카레이서로도 활동하고 계시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홍진호 씨는 단연 프로게이머 출신이기 때문에 흥미로운 대결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즉석제안으로 1vs1 대결에서 패자 벌칙으로 댄스를 걸고 각자 준비된 아이패드를 들고 게임에 임했습니다.


이 날 행사에서 벨로스터HD는 멀티플레이를 장점으로 내세운 게임이었는데 정작 게임 도중 연결이 끊기거나
스크린이 나가는 등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대회 진행에 있어서 이런 부분을 아무래도 많이 신경 썼을텐데
결과적으로 미숙한 대응이 아쉬웠습니다. 대회에서는 준비를 철저히 하여 이런 불상사가 없기를 바랍니다.

한 편, 이벤트 경기는 홍진호 씨가 연습을 전혀 안 한 한민관씨에게 자신감을 표하며 1등을 해보이겠다고
호언장담 했지만 마지막 랩을 2분 대에 들어와서 2등으로 패배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


벌칙으로 홍진호 씨가 춤도 췄지만 한민관 씨도 훈훈하게 함께 추며 벌칙을 마쳤습니다.
2등의 치욕을 씻고자 홍진호 씨는 e스포츠 심판 고석찬 씨와 설욕전을 펼쳤습니다.

고석찬 씨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게이머가 홍진호 씨라고 했지만 성승현 캐스터의 끈질긴 진실 규명에
가장 좋아하는 프로게이머가 사실 임요환 씨라고 실토하였고, 홍진호 씨는 두번째로 좋아하는 프로게이머라 밝혔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번 대결에서는 고석찬 씨 측의 스크린이 꺼지는 바람에 홍진호 씨가 1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를 끝으로 대회 일정을 안내하는 VCR 상영을 끝으로 행사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게임 대회 참가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공식 카페에 나와있는 대회 일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대회일정 :

- 벨로스터HD 사대대회(현대자동차) :  2011년 8월 23일(화)~24일(수) 2일간

- IeSF 벨로스터HD국가대표 선발 지역예선전 : 2011년 8월 20일(토)~9월 10일(토)

  ▶ 광주 1차 본선전 : 8월 20일(토)

  ▶ 대전 2차 본선전 : 8월 27일(토)

  ▶ 부산 3차 본선전 : 9월 3일(토)

  ▶ 서울 4차 본선전 : 9월 10일(토)

 

- IeSF 벨로스터HD국가대표 선발전 : 2011년 9월 17일(토)

- IeSF 2011 World Championship 시범종목 2011년 10월 6일(목)~9일(일)

 

■ 총상금 : * 국가대표 선발전 상금 :

                    1,500만원 / 우승상금 1,000만원 2등 3백만원 3등 2백만원 및 IeSF 2011 World Championship 참가권

                 * IeSF 2011 World Championship 상금 :

                    1,000만원 / 우승상금 5백만원, 2등 3백만원 3등 2백만원

 

■ 참가자격  : 누구나 참가 가능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 다운로드 :
http://itunes.apple.com/kr/app/id445296241?mt=8(한국)
http://itunes.apple.com/us/app/hyundai-veloster-hd/id443884314?mt=8 (미국)
http://itunes.apple.com/jp/app/hyundai-veloster-hd/id443884314?mt=8 (일본)

한국, 영어,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중국, 러시아, 일본어를 지원합니다.





<에필로그>

선포식 행사가 끝나고, 맛있는 저녁 식사가 제공되었습니다.


밥을 먹고 있는 도중에 경품 추첨을 했습니다. (이 사람들이 먹던거 체하게스리...)
아이패드2 16GB 2대(Wi-Fi 모델로 추정)와 현대자동차 1:38 실차 다이캐스트 17개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운 좋게 아이패드가 당첨이 되지 않고, 17번째 다이캐스트 수량의 당첨자가 되었습니다.
제가 마지막 17번째 다이캐스트를 받자마자 아이패드2 추첨을 시작해서 너무 속이 쓰렸습니다.
(저는 솔직히 아이패드2가 너무 너무 갖고 싶었습니다...ㅠㅠ)


그래도 500명 가량의 인원 중에 당첨 행운을 누린데에 의의를 두렵니다.
1:38 다이캐스트가 아닌 진짜 제네시스 쿠페를 타고 다닐 날을 꿈꾸며 벨로스터HD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핑백

  • 북한산 작두도령 : 2011년 북한산 작두도령 이글루 결산 2011-12-28 09:28:34 #

    ... 켐 포에버 한정판 (Duke Nuke... 4위: HD2(4회) | 지름 결산 for HD2 5위: 현대자동차(3회) | iOS Game 벨로스터HD 국가대표 선발전... 1위: 지름(13회) | 2011년형 뉴 맥북에어 13인치 기본형 구입. 2위: 일상(8회) | 이빨과 작두도령 ... more

덧글

  • 도오 2011/08/01 10:27 # 답글

    경품 약간 안습이네요ㅎㅎ
  • 작두도령 2011/08/01 10:49 #

    극과 극을 달리는 경품...ㅠㅠ

    저의 경품은 불가촉천민이요
    제 다음으로 추첨한 경품은 신관이로다

    카스트제도급 경품센스 ㅠ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블랙)

47
68
676062

이글루스 12주년 배너